Morgan Stanley의 상세한 전자상거래 "블록" 분석에 따르면, 월마트가 디지털 소매 강자로 변모하면서 수익 궤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번 주에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회사는 월마트(NYSE: WMT )가 지난 10년 동안 "AMZN에 의해 권리를 박탈당한 구식 오프라인 소매업체"에서 "전자상거래, 리테일 미디어 및 공급망 혁신 기업"으로 진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월마트의 디지털 진화를 세 가지 뚜렷한 단계로 구분합니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의 "적당한 성장" 단계, 2013년부터 2019년까지의 대규모 투자 단계, 그리고 전자상거래 손실이 줄어들고 영업 이익률이 확대되는 현 시대입니다.
분석가들은 규모의 경제, 서비스 지역 밀도 증가, 고마진 멤버십 및 광고 수익 흐름의 증가로 인해 "전자상거래 손실이 거의 손익분기점까지 줄어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Morgan Stanley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블록"에는 온라인 상품 판매(1P 및 3P), Walmart Connect 광고, Walmart+ 멤버십 수수료라는 세 가지 시너지 효과가 있는 수익원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상품은 여전히 "손실을 내고 있지만" 모건 스탠리는 규모를 확대해 배송 비용을 낮추면서 "손실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Morgan Stanley는 이러한 요소들이 합쳐져 Walmart의 미국 전자상거래 부문이 향후 3년 동안 약 60억 달러의 증분 조정 영업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마진은 잠재적으로 "약 10%에서 약 12% 범위"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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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GMV는 2022년 590억 달러에서 2024년 890억 달러로 급증했고, 광고 수익은 같은 기간 동안 19억 달러에서 3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월마트의 디지털 플라이휠은 장기적인 수익 성장을 뒷받침한다"고 결론지으며, 고마진 수익 흐름이 디지털 판매를 능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강세를 전망했습니다.
Walmart’s digital momentum signals long-term profit growth: Morgan Stan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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