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전략가들에 따르면, 인공지능 도입률 증가와 수익화 추세 개선이 인공지능 랠리의 다음 단계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기업 전반에서 AI 사용이 보다 대중화됨에 따라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기업이 지속적인 호황을 누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의 사업 동향 및 전망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몇 분기 동안 미국의 AI 도입이 가속화되어 2024년 3분기 5.7%에서 2025년 2분기 9.2%로 증가했습니다.

Rising AI adoption, improving monetization to drive the next leg of AI rally: UBS
UBS는 연말까지 도입률이 1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전자상거래가 이 수준에 도달하는 데 24년이 걸렸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UBS는 컴퓨팅, 웹 검색, 미디어 등 특정 분야에서 이미 25~30%의 도입률을 보고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러한 급격한 증가에도 불구하고 UBS는 이러한 테마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AI 도입의 정점은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AI를 핵심 기술 투자 자산으로 유지할 것을 권고합니다."라고 분석가들은 밝혔습니다.
UBS는 AI의 세 가지 계층(활성화, 인텔리전스, 응용)에 걸쳐 다각화된 노출을 권장하며, 수익화가 증가하면 마지막 두 계층이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텔리전스 및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더 많이 노출된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회사는 지원 계층을 지배하는 순환적 반도체 이름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UBS는 공개 시장 외에도 벤처 캐피털, 사모펀드, 실물 자산 분야에서 사적 시장 기회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전략가들은 "벤처 캐피털 회사들은 AI 인텔리전스와 개발의 최전선에 있는 혁신적이지만 종종 수익성이 없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반면, 사모펀드 관리자들은 검증된 응용 프로그램과 확립된 수익을 갖춘 성숙한 회사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인프라나 부동산 등 실물 자산 펀드는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통신, 발전 등 AI 개발을 지원하는 기반 기술과 시스템에 집중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세그먼트는 일반적으로 뛰어난 실적과 상당한 재정 자원을 갖춘 기존 상장 기업을 유치합니다.
결론적으로 UBS는 상장된 AI 선도 기업과 비상장 시장 노출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 바벨 전략이 혁신과 안정성을 모두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는 자본을 투자하기 전에 사적 시장과 관련된 위험을 신중하게 평가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Rising AI adoption, improving monetization to drive the next leg of AI rally: U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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