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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기 '마하' 시대 열린다 Supersonic Passenger Jet Prototype Surpasses Mach1


붐 수퍼소닉의 XB-1 제트기

초음속 여객기 프로토타입, 마하 1을 돌파하다 
오버추어는 콩코드 이후 최초의 상업용 초음속 항공기가 될 수 있다.

붐 수퍼소닉의 XB-1 제트기는 캘리포니아 모하비 사막 상공에서 진행된 비행 시험에서 음속 장벽을 돌파했습니다. 


Boom Supersonic의 프로토타입 여객기인 XB-1 이 공식적으로 초음속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인간이 조종하는 이 시범기는 1월 28일 모하비 사막 상공 10.7km 고도에서 마하 1.122(또는 시속 1,385km)에 도달했습니다 . 이는 2030년까지 오늘날의 아음속 여객기 보다 약 2배 빠른 상업용 항공기를 시장에 내놓으려는 Boom의 계획에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

붐 수퍼소닉의 XB-1 제트기는 캘리포니아 모하비 사막 상공에서 진행된 비행 시험에서 음속 장벽을 돌파했습니다. 붐 슈퍼소닉

XB-1이 음속 장벽을 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외에도, 이 시험은 Boom의 마하 1.7 제트기인 Overture에 확장될 중요한 기술을 검증했습니다. 최대 18km 고도에서 64~8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된 Overture는 많은 일반적인 대양 횡단 노선의 비행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Boom은 도쿄 에서 시애틀 까지 (8.5시간 비행을 약 4.5시간으로 단축), 로스앤젤레스에서 시드니까지(14.5시간에서 8.5시간으로 단축), 뉴욕에서 런던까지(6.5시간에서 3.5시간으로 단축) 와 같이 수백 가지의 "초음속으로 실행 가능한" 옵션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육지에서는 이 항공기가 마하 0.94로 현재 상업용 제트기보다 약 20% 더 빠르게 날 수 있습니다.

Boom은 IEEE Spectrum에 2월 10일(날씨가 허락한다면) 캘리포니아의 Mojave 항공우주항에서 두 번째 초음속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회사는 NASA 와 협력하여 특수 사진을 촬영합니다. 이 임무는 다시 음속 장벽을 깨고 XB-1의 성능과 핸들링 품질에 대한 데이터를 계속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다양한 비행 조건에서 항공기를 조종하는 조종사의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성공적인 테스트는 아음속, 초음속, 초음속 속도로 가속하기 위한 신중하게 구성된 프로그램을 따랐습니다. Boom의 XB-1 및 Overture 부사장인 Jeff Mabry는 안전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속도와 고도에서 핸들링 품질, 비행 품질 및 항공기 시스템 작동을 확인하는 것이 포함되었다고 말합니다. Mabry는 "XB-1에는 드론이 아니라 인간 조종사가 있다는 것이 항상 우리의 마음과 생각 속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XB-1은 2024년 3월 이후 12회의 시험 비행을 완료했으며 , 각각 랜딩 기어, 환경 제어 시스템, 작동 고도와 같은 중요한 구성 요소와 기능을 평가했습니다 . 엔지니어는 또한 항공기의 구조적 반응을 평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항공기를 진동시키는 플러터 여기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수정했습니다.

초음속 제트기 엔지니어링
XB-1의 초음속 비행은 음속 장벽을 깬 최초의 독립적으로 개발된 제트기이며,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인간이 조종하는 민간 초음속 비행입니다.

성공한다면 Overture는 1960년대에 British Aircraft Corporation과 프랑스의 Sud Aviation이 개발한 마하 2 항공기인 Concorde 이후 최초의 상업용 초음속 여객기가 될 수 있습니다. 1976년에 운항을 시작한 Concorde는 3시간 이내에 대서양을 건널 수 있었지만 높은 운영 비용, 비효율성, 과도한 소음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비실용적이었고, 결국 2003년에 퇴역하게 되었습니다.

Mabry는 "콩코드에서 본 것처럼 북미와 유럽 간 수요가 강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Overture의 독특한 점은 전 세계 모든 지역의 경로에서 의미 있는 시간 절감이 가능한 글로벌 운영성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트 엔진 블레이드의 클로즈업.Boom은 Symphony 터보팬 엔진이 Concorde의 귀청이 터질 듯한 애프터버너보다 더 조용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Boom Supersonic

XB-1과 Overture는 Concorde에서 누락된 여러 가지 진보를 통합합니다. 활주로 가시성을 위한 Concorde의 처진 코 디자인 대신 Boom은 외부 카메라 와 센서가 있는 머리 착용 증강 현실 비전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Overture의 중간 바이패스 터보팬 엔진인 Symphony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로 작동하고 Concorde의 귀청이 터질 듯한 CO 2 배출 애프터 버너와 달리 아음속 제트기와 비슷한 소음 수준을 생성합니다 .

초음속 제트기 설계는 특히 열 관리 와 구조적 무결성 측면에서 고유한 엔지니어링 과제를 안겨줍니다. 콩코드의 기체는 마하 2의 극한 온도로 인해 비행 중 최대 25cm까지 확장 될 수 있습니다 . 이 항공기는 그 확장을 수용하도록 설계된 흰색 페인트로 코팅되었습니다.

Mabry는 Overture의 구조가 특히 복합재와 금속 부품이 만나는 부분에서 열 응력을 겪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Mabry는 "동체 길이는 순항 중 콩코드처럼 늘어나지 않지만 금속 부품은 인접한 복합재 구조 요소와 비교했을 때 고온에서는 약간 확장되거나 저온에서는 수축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응력은 [설계에서] 고려되고 있으며 테스트 중에 검증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구조는 가벼운 탄소 섬유 복합재를 사용하는데 , 이는 콩코드의 알루미늄 합금보다 열 팽창이 낮습니다. 복합재는 공기 역학 과 피로 저항성을 향상시키며 , 이것이 보잉 787 ( 주요 구조의 50% )과 에어버스 A350 ( 53% ) 과 같은 현대 항공기에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

붐은 성능과 재료 제약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Overture를 Mach 1.7의 속도로 최적화했습니다.Mabry에 따르면, 마하 1.7 순항 중 구조물의 최대 온도는 경량 복합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알루미늄보다 저항이 적고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성형하기가 더 쉽습니다.

다음 단계
Boom은 초음속 대양 횡단 여행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시장이 상당히 많다고 보고, Overture가 수억 명의 여행객에게 600개 노선을 개설할 수 있고 항공사는 일등석 및 비즈니스석 티켓과 비슷한 요금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요금은 궁극적으로 항공사에 달려 있습니다.)

초음속 제트기 비행 의 3D 렌더링.Boom의 초음속 제트기는 콩코드와 같은 처진 코 디자인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Boom Supersonic

이 회사는 10년 안에 미국 연방 항공청과 유럽 연합  항공 안전 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Overture가 승객을 수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주문은 American Airlines , United Airlines , Japan Airlines를 포함하여 총 130대의 항공기입니다. 이 회사는 Overture에 대한 구체적인 비용 추정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단위당 2억 달러라는 이전 예측은 변함이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

Boom CEO Blake Scholl은 "저희의 목표는 3년 안에 첫 번째 Overture를 출시하고 4년 안에 비행 시험을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Boom은 약 18개월 후에 노스캐롤라이나의 새로운 슈퍼팩토리 에서 항공기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이 시설은 처음에는 연간 33대를 생산한 다음 66대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한편, 약 50명의 엔지니어, 기술자, 지원 직원, 조종사가 XB-1의 비행 시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숄은 2025년 말까지 Symphony에서 엔진 코어 시험을 시작하여 압축기, 연소기, 터빈 섹션의 성능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https://youtu.be/-qisIViAHwI

Supersonic Passenger Jet Prototype Surpasses Mach1
https://spectrum.ieee.org/supersonic-j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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