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EV giants BMW, Samsung unite to back solid-state tech to double range
The powerful trio wants to accelerate the commercialization of all-solid-state EV batteries.
MW, Samsung SDI, and Solid Power have entered a new partnership to advance all-solid-state battery technology for electric vehicles. The collaboration expands on BMW and Solid Power’s work since 2022, now strengthened by Samsung SDI’s experience in large-scale cell manufacturing and materials engineering.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energy/bmw-samsung-unite-to-double-ev-range
반도체 기술로 주행거리 두 배 확대 위해 연합
이 강력한 3인조는 전고체 EV 배터리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고자 합니다.
BMW, 삼성SDI, 솔리드파워가 전기차용 전고체 배터리 기술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2022년부터 BMW와 솔리드파워가 진행해 온 협력을 더욱 확대하는 것으로, 삼성SDI의 대규모 셀 제조 및 소재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이 계약에 따라 삼성SDI는 솔리드파워의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전고체 셀을 생산하고, BMW는 배터리 팩과 모듈 설계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이들 회사는 궁극적으로 전기 자동차에서 더 폭넓은 사용을 지원하고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안전하고 성능이 더 높은 배터리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고체 배터리 셀 생산 시스템 구축
세 회사는 재료 과학, 제조, 자동차 설계 분야의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전고체 배터리(ASSB)의 상용화를 향한 길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을 연구 단계에서 실제 시험 단계로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삼성SDI는 국내 최초로 전고체 배터리 시제품 생산 라인을 가동하여 연말까지 시제품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일렉트렉( Electrek) 보도에 따르면 , 이 샘플들은 이미 여러 고객사에 평가를 위해 인도되었으며, 이는 향후 대량 생산으로의 진전을 예고하는 신호탄입니다 .
BMW는 5월 솔리드 파워(Solid Power)의 전고체 배터리 셀을 개조된 i7 세단에 적용하여 도로 주행 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성공적인 테스트는 이 기술을 미래 전기차 모델에 적용하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BMW는 현재 2030년경까지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차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V의 더 긴 주행거리와 더 빠른 충전
ASSB는 EV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여겨지며, 주행 거리를 두 배로 늘리고 , 충전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하며,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용화의 핵심 과제는 안전하고 전도성이 높은 소재를 개발하는 것과 대량 생산에 따른 높은 비용 문제를 극복하는 것입니다.
Electrek은 BMW, 삼성 SDI, 솔리드 파워가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해 이러한 장애물을 함께 해결하고 있으며, ASSB가 마침내 광범위한 EV 도입을 위한 실용적인 옵션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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