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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기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196,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8,200,688개와 비교하면 400.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6.97% 상승, 브랜드이슈 668.42% 상승, 브랜드소통 612.24% 상승, 브랜드확산 562.82% 상승, 브랜드시장 252.73% 상승, 브랜드공헌 579.6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로봇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196,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8,200,688개와 비교하면 400.40%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 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 레인보우로보틱스, LIG넥스원, 두산로보틱스, 휴림로봇, 원익홀딩스, 클로봇, 로보스타, 신성델타테크, 유일로보틱스, 현대무벡스, 하이젠알앤엠, 한라캐스트, 티로보틱스, 엔젤로보틱스, 삼현, 에스피지, 케이엔알시스템, 뉴로메카, 나우로보틱스, 디아이씨, 에브리봇, 제우스, 한국피아이엠, 스맥, 대동, 해성에어로보틱스, 씨피시스템, 퍼스텍, SJG세종 순이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9,220 미디어지수 1,225,808 소통지수 1,188,973 커뮤니티지수 1,604,949 시장지수 29,375,485 사회공헌지수 768,8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23,29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599,264와 비교해보면 44.41% 상승했다.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5,317 미디어지수 3,243,902 소통지수 3,105,297 커뮤니티지수 2,547,676 시장지수 15,196,574 사회공헌지수 1,795,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14,405로 분석됐다.

3위, LIG넥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694 미디어지수 653,015 소통지수 632,208 커뮤니티지수 550,522 시장지수 17,105,634 사회공헌지수 373,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06,767로 분석됐다.



조선일보


4위, 두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3,766 미디어지수 2,249,254 소통지수 2,154,589 커뮤니티지수 1,787,402 시장지수 9,678,152 사회공헌지수 1,26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70,565로 분석됐다.

5위, 휴림로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0,800 미디어지수 3,637,376 소통지수 3,474,349 커뮤니티지수 2,860,164 시장지수 1,459,779 사회공헌지수 996,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49,14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93,450과 비교해보면 503.0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 ( 대표 박정원, 김민철, 유승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00,688개와 비교하면 400.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6.97% 상승, 브랜드이슈 668.42% 상승, 브랜드소통 612.24% 상승, 브랜드확산 562.82% 상승, 브랜드시장 252.73% 상승, 브랜드공헌 579.6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1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56개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는 두산, 레인보우로보틱스, LIG넥스원, 두산로보틱스, 휴림로봇, 원익홀딩스, 클로봇, 로보스타, 신성델타테크, 유일로보틱스, 현대무벡스, 하이젠알앤엠, 한라캐스트, 티로보틱스, 엔젤로보틱스, 삼현, 에스피지, 케이엔알시스템, 뉴로메카, 나우로보틱스, 디아이씨, 에브리봇, 제우스, 한국피아이엠, 스맥, 대동, 해성에어로보틱스, 씨피시스템, 퍼스텍, SJG세종, 티엑스알로보틱스, 이랜시스, 에스비비테크, 우림피티에스, 인탑스, 푸른기술, 러셀, 알에스오토메이션, 코닉오토메이션, 대동기어, 에스피시스템스, 케이알엠, LS티라유텍, 싸이맥스, 라온테크, 와이투솔루션, 아진엑스텍, 브이원텍, 케이피에프, 오늘이엔엠, 피제이전자, 서암기계공업, 베노티앤알, TPC, 포메탈, 티피씨글로벌 이다.

출처 : 핀포인트뉴스(https://www.pinpoi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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