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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체 배터리' 시장 동향 All Current And Upcoming EVs With Solid-State Batteries



All Current And Upcoming EVs With Solid-State Batteries [Updated]

"Holy grail" solid-state batteries may hit the road by the end of the decade. These EVs could be among the first powered by them.

Talk to any battery executive, and they’ll tell you lithium-ion batteries have a bunch of trade-offs. Automakers can chase longer range, but that drives up cost. They can make the battery charge very rapidly, but that can shorten its lifespan. Push too far in one direction and something else inevitably gives.

To make a battery that’s great at all those aspects is tough, but automakers and battery companies have signed up for the challenge regardless, thanks to solid-state batteries.

https://insideevs.com/news/771402/every-solid-state-battery-ev

* 전고체 배터리(All-Solid-State Battery)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액체 또는 젤 형태의 전해질을 고체 전해질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입니다. 이 기술은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늘리고 충전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화재 위험을 크게 줄여 '꿈의 배터리'라고 불립니다

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모든 현재 및 향후 EV

개발 상황 비밀에 부쳐

2035년까지 10% 점유율에 그칠 것 전망

"성배"라고 불리는 고체 배터리가 2020년대 말쯤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전기차들은 고체 배터리로 구동되는 최초의 전기차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업계 임원에게 물어보면 리튬 이온 배터리 에는 여러 가지 단점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더 긴 주행거리를 추구할 수 있지만, 그만큼 비용이 증가합니다. 배터리 충전 속도를 높일 수 있지만,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한 방향으로 너무 몰두하면 다른 쪽이 필연적으로 고장 나게 됩니다.

모든 면에서 뛰어난 배터리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회사는 고체 배터리 덕분에 이러한 과제에 기꺼이 응했습니다.

고체 배터리를 대량 생산할 경우, 비슷하거나 더 작은 배터리 팩 크기에도 불구하고 주행 거리, 안전성, 성능, 그리고 빠른 충전의 이상적인 균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이를 배터리 기술의 " 성배 "라고 부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배터리는 충전 및 방전 사이클을 원활하게 하는 화학물질인 액체 전해질을 고체 전해질로 대체합니다. 고체 물질은 이론적으로 성능이 더 뛰어나지만, 결함 없이 대량 생산하기 어렵습니다.




배터리 회사들이 성공하더라도 하룻밤 사이에 상황이 반전될 수는 없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블룸버그NEF는 2035년까지 전고체 배터리가 전 세계 전기차 및 배터리 저장 수요의 10%만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확장성 및 상용화로 가는 정확한 경로는 아직 불분명하며, 초기 출시는 프리미엄 전기차에 집중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반고체 전지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전지는 젤 형태의 전해질을 사용하는데, 기존 리튬 이온 전지보다 향상된 성능을 약속합니다. BNEF에 따르면, 중국 배터리 회사들은 이 분야에서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현재 또는 계획된 고체 전지 생산 용량의 83%가 중국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 .

반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는 중국에서 이미 출시되고 있지만, 그 수는 적습니다. 니오(Nio)와 국영 기업 상하이자동차(SAIC) 등 이 기술에 일찍부터 투자한 얼리어답터 덕분에 고객들은 지금 바로 구매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서구권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가 고체 배터리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내년에 시범 운행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일본과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이 기술을 개발 중이지만,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습니다. 2022년 닛케이 신문 보도에 따르면, 토요타가 전고체 배터리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파나소닉과 이데미츠가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 목록에는 반고체 배터리와 전고체 배터리가 모두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기차 중 일부는 이미 중국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다른 전기차들은 향후 몇 년 안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일부는 데모 차량이지만, 목록에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아직 실제 전기차에 고체 배터리를 탑재하지는 않았지만 탑재 의사를 밝힌 자동차 제조업체도 포함시켰습니다. 이 목록에는 중국 전기차뿐만 아니라 개발 중인 일부 서구 모델도 포함됩니다.

https://insideevs.com/news/771402/every-solid-state-battery-ev



어제 전고체 솔리드파워 45%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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