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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크루즈선에 실린 거대한 엔진 These Are The Monster Engines Powering The World's Largest Cruise Ships

These Are The Monster Engines Powering The World's Largest Cruise Ships

The Icon of the Seas is a big ship. At 1,197 feet long and weighing in at 248,663 gross tonnes, she is the largest cruise ship in the world. She has 20 decks and can hold 7,600 passengers and 2,350 crew members. A ship that size needs some big engines to power it. How big do you think those engines would need to be? Imagine an engine that is roughly the size of a city bus but weighs 10 times more. Now imagine six of those engines lined up deep in the lower decks of the cruise ship.

https://www.yahoo.com/autos/articles/monster-engines-powering-worlds-largest-210500472.html

세계 최대 크루즈선에 동력을

공급하는 괴물 엔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콘 오브 더 시스(Icon of the Seas)는 거대한 크루즈입니다 .

길이 1,197피트(약 340미터), 총 중량 248,663톤(GT)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크루즈선입니다. 20개의 갑판을 갖추고 있으며, 승객 7,600명과 승무원 2,35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크기의 배에는 동력을 공급할 대형 엔진이 필요합니다. 그 엔진들이 얼마나 커야 할까요? 시내버스만 한 크기에 무게가 10배는 더 나가는 엔진을 상상해 보세요. 이제 그 엔진 여섯 개가 크루즈선 아랫갑판 깊숙이 줄지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선의 선체 내부에 설치된 거대한 발전소, 바르질라 엔진을 소개합니다. 이 엔진들은 모두 길이가 9미터가 넘고 무게는 수백 톤에 달합니다. 하지만 바르질라만이 거대한 크루즈선 엔진을 만드는 유일한 곳은 아닙니다. 16기통 캐터필러 MaK 엔진도 있습니다. 이 엔진은 훨씬 더 크고 20,710마력(15.4메가와트)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이 엔진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지만, 선박 동력 시스템의 일부일 뿐입니다. 거대한 추진기가 이 엔진들과 연결되어 선박의 거대한 프로펠러를 구동하는데, 이 추진기들 하나의 무게는 최대 200톤에 달합니다.


이 수치는 꽤 놀랍지만, 놀랄 일은 아닙니다. 크루즈선은 점점 더 대형화되고 있으며, 승객과 승무원 수용 인원은 많은 소도시 인구보다 더 많습니다. 소도시에 동력을 공급하고 바다를 건너려면 거대한 엔진이 필요할 것입니다.


바르질라는 대형 크루즈선 엔진 분야의 거장입니다 . 세계 최대 크루즈선 10척 중 무려 7척이 바르질라 엔진을 사용합니다. 가장 큰 선박인 아이콘 오브 더 시스(Icon of the Seas) 호는 이 거대한 엔진을 6대 사용하는데, 14기통 엔진 3대와 12기통 엔진 3대입니다. 12기통 엔진은 무게가 203톤에 달하며, 길이는 약 34피트(약 10미터), 너비는 15피트(약 4.5미터), 높이는 약 12피트(약 3.8미터)입니다. 14기통 엔진은 무게가 245톤에 길이가 거의 12미터(약 2.4미터)로 더 큽니다. 이는 우리 중 일부가 살았던 아파트보다 더 큽니다.

이상하게도,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선은 시중에서 가장 큰 엔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가장 큰 바르질라 엔진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엔진은 16기통 버전인데, 길이가 41피트(일반 시내버스보다 길다), 너비가 11피트가 넘고, 높이가 거의 17피트에 달하며 무게가 259톤에 달합니다. 놀랍게도 18,320킬로와트, 즉 약 24,500마력을 낼 수 있습니다. 16기통 캐터필러 MaK는 훨씬 더 큽니다. 이 엔진의 가장 큰 버전은 길이가 47피트(약 14.8m), 너비가 11피트(약 3.3m), 높이가 거의 22피트(약 6.8m)이며 무게는 240톤입니다. 길이가 각각 1,100피트가 넘는 코스타 토스카나 호 와 코스타 스메랄다호에는 이 엔진이 네 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크루즈선에 설치된 추진기 또한 뒤지지 않습니다. 아이콘 오브 더 시스(Icon of the Seas) 에는 20메가와트급 아지포드(Azipod) 추진기 3개와 소형 선수 추진기 5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지포드 추진기의 프로펠러 하나만 해도 직경이 6미터(20피트)에 달합니다. 추진기의 무게는 200톤이 넘고 20메가와트(약 27,000마력)의 출력을 냅니다. 거대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아지포드 추진기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방향타가 필요 없습니다.


이 엔진은 얼마나 많은 연료를 사용하나?

그렇게 거대한 엔진은 엄청난 양의 연료를 소모할 텐데, 그렇죠? 네,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하모니 오브 더 시스(Harmony of the Seas)호는 최대 출력으로 시간당 1,377갤런(약 60,000갤런)의 연료를 사용하는데, 이는 하루에 약 6만 갤런(약 18,000갤런)에 해당합니다. 일부 크루즈선은 하루에 8만 갤런(약 23,000갤런) 이상을 소모합니다. 짐작하시겠지만, 그렇게 많은 연료를 사용하면 유해한 배출물이 많이 발생하며, 특히 일반 연료유를 사용할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2017년 유럽 연구에 따르면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는 유럽 해안에서 유럽 내 모든 차량의 배출량을 합친 것보다 4배 더 많은 황산화물을 배출했습니다. 카니발은 더 심각한 수준으로 유럽 차량의 10배에 달하는 황산화물을 배출했습니다. 황산화물은 산성비를 유발하며 인체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한 기자단은 한 크루즈선 갑판의 공기를 검사한 결과 세제곱센티미터당 84,000개의 초미세먼지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델리와 상하이에서 발견되는 수치와 거의 같고, 런던 중심부에서 발견되는 수치의 두 배 이상입니다.

이것이 바로 Icon of the Seas 와 같은 많은 크루즈선 에 기존 연료유 대신 액화천연가스(LNG)로 운행할 수 있는 엔진이 장착되는 이유입니다. Royal Caribbean은 이를 통해 황 배출량을 0으로 줄이고 탄소 배출량을 70%까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멋지지 않나요? LNG 사용은 이산화탄소보다 80배 더 강력한 메탄을 대기 중으로 방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크루즈선의 크기가 계속 커짐에 따라 전력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크루즈 회사들은 선박의 친환경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이러한 노력이 실질적인 효과를 낼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https://www.yahoo.com/autos/articles/monster-engines-powering-worlds-largest-210500472.html

https://youtu.be/9hfqVrVIs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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