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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 ‘한국식품관’ 본격 선보인다 ㅣ LPGA 진출한 K-푸드 K-food is in Amazon and PGA, LPGA



농식품부 “연말까지 아마존 입점기업 70곳으로 늘리고 마케팅 지원”
“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 연말까지 17곳으로 늘리기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에서 우리 중견·중소기업이 생산한 K-푸드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16일(한국시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K-푸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달 31일 아마존에 온라인 상설 매장으로 한국식품관을 개설했다.

농식품부와 aT는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해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22일까지 상온 보관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한국식품관 입점 기업 47곳을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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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농심 등 국내 식품 대기업은 이미 아마존에 입점해 있는 만큼 지난해 기준 공시 대상 기업집단(공시집단) 82개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했다.

농식품부는 추가 모집을 통해 연말까지 아마존 한국식품관 입점 중견·중소기업을 70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개설 초기인 만큼 아마존 한국식품관에서는 지난 12일 기준 국내 기업 10곳이 20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품목은 비빔밥 등 가정간편식(HMR), 들기름, 두유 등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오는 9월까지 30개 기업의 90여 개 제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하고 연내 70개 기업이 300여 개 제품을 판매하도록 지원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와 aT는 올해 하반기에는 아마존 프라임데이, 블랙 프라이데이 등 미국 주요 소비 행사와 연계해 온라인 광고, 할인 행사,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식품부는 우리 식품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 유력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구축하고 입점과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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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까지 해외 온라인몰 내 한국식품관은 기획전을 포함해 모두 11곳 문을 열었다.
농식품부는 한국식품관을 올해 6곳 더해 모두 17곳으로 늘릴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틱톡 중국 버전인 더우인에도 온라인 상설 한국식품관을 열었다. 이곳에선 지난 12일 기준 우리 식품기업 현지법인과 바이어 104곳이 라면, 홍삼, 음료 등 231개 우리 제품을 판매 중이다.

농식품부는 올해 말까지 120개 기업이 더우인에서 270개 제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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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A 진출한 K-푸드,
미국 소비자 입맛 속으로 굿샷!

세계가 주목하는 메이저 LPGA 대회서 ‘K-푸드의 매력’ 집중 홍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저지 애틀란틱시티에서 열린 샵라이트 LPGA 클래식(ShopRite-LPGA Classic)에 참가한 각국 선수들과 관람객, 샵라이트 유통관계자들에게 K-푸드의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LPGA 대회에서 남녀노소 세계인이 반한 K-푸드

LPGA 시즌 정규대회 중 하나인 샵라이트 클래식은 1999년 박세리 선수를 시작으로 2006년 이선화 선수, 2017년 김인경 선수가 우승하는 등 한국과 인연이 깊은 세계적인 골프대회다. 올해도 18명의 한국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뽐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최근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푸드의 소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대회 기간 중 선수 전용 식당에서 미국 수출 효자품목인 알로에 음료를 비롯해 우유맛 탄산음료, 커피음료 등을 참가선수와 대회 관계자들에 나눠주며 K-음료의 다양한 맛과 매력을 널리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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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선수들에게는 김치와 라면, 고추장, 떡볶이 등을 직접 전달하며 선전을 응원하는 한편, 세계 각국에서 모인 선수들에게 다양한 K-푸드를 직접 맛보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두루 제공해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선수들이 경기 전에 펼치는 드라이빙 레인지 연습장 곳곳에 ‘K-푸드 브랜드 로고’를 배치해 현장은 물론 중계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골프시청자들에게 노출을 극대화함으로써 K-푸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나아가 세계 각국의 갤러리들이 모여드는 야외장소에서는 인기 수출 품목 홍보부스를 테마별로 마련해 ▲ 과자류(Bite&Chew) ▲ 음료류(Sip&Drink) ▲ 라면·김치·장류(Hot&Spicy) ▲ 유망품목(Miracle K-Food)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참관객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장과 전 세계에 노출된 ‘K-푸드 브랜드 로고’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미국은 물론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인기 스포츠 연계 마케팅은 K-푸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총동원해 K-푸드의 우수성과 매력을 널리 알려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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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heilJedang steals hearts of PGA fans with K-food
https://www.koreatimes.co.kr/www/tech/2024/06/129_373779.html

https://www.youtube.com/shorts/7QFSw1HA4Xw?feature=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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