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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심천~중산 연결 49.7km 선중대교, 6월 30일 개통 Shenzhen-Zhongshan Bridge opens this Sunday



* 선중대교 (深中通道, Shenzhen-Zhongshan Bridge)

중국의 선전시와 중산시를 잇는 다리로 2017년 5월 공사를 시작했으며 2024년 완공됐다. 선중대교는 길이 49.7km의 8차선 도로로 공사비는 미화 48억 3천만 불로 예상된다. 위키백과
완공: 2024년 6월 30일 총길이: 49,700m
(위키백과)

교량과 터널로 건설돼
교량만 24km

  광동성 심천과 중산을 다리와 해중 터널로 연결하는 「심중통도(심천-중산 브릿지)」의 개통·운용에 대해 설명하는 브리핑이 6월 27일에 열려 「심중통도」가 6월 30일에 정식으로 개통하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이날 오전 개통을 축하하는 세리머니가 개최되고 오후 3시부터 개통돼 시험 운용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심중통도'는 粤항아오다완구(광저우, 후산, 자오칭, 선전, 둥관, 후이저우, 주하이, 중산, 장먼 등 9개 시와 홍콩 및 澳門<마카오> 두 특별행정구로 구성된 도시클러스터)의 핵심이 되는 교통터미널 프로젝트로 광둥성을 흐르는 강·주강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며 총 길이는 약 24km. 한쪽 4차선으로 설계시속은 100km.개통 후 나카야마와 선전 사이의 차량 소요 시간이 2시간에서 30분 이내로 단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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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인공섬, 해저터널이 하나로 합쳐진 프로젝트인 '심중통도'는 세계에서 가장 난도가 높은 바다를 지나는 프로젝트로 건설에는 7년의 세월이 걸리며 세계적인 기록을 여러 개 세웠습니다. (편집KN)
「인민망 일본어판」2024년 6월 28일


총연장 1170m의 중산대교는 2층 사장교 구조로 표준폭이 40.5m다. 세계에서 가장 넓은 해상 철골함 거더를 갖추고 있다.

해수면 위 약 91m에 있는 선전-중산 교량 프로젝트의 링딩양 교량은 주경간 1,666m, 주탑 270m 규모이다. 76.5m의 세계적인 높이 기록 망현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해상철골함 거더 현수교이기도 하다.

「深中通道」が6月30日に正式開通へ
http://j.people.com.cn/n3/2024/0628/c94475-2018715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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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zhen-Zhongshan Bridge opens this Sunday
https://www.macaubusiness.com/shenzhen-zhongshan-bridge-opens-this-sunday/

https://youtu.be/bbNm4Q2E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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