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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의 자율주행 의자 Walk Me: Toyota stuns world with robot chair that walks, climbs, and folds itself



Walk Me: Toyota stuns world with robot chair that walks, climbs, and folds itself

Step aside wheels. Toyota’s Walk Me climbs stairs on robotic legs.

Toyota has displayed a revolutionary mobility concept called Walk Me, a four-legged autonomous chair that walks where wheels cannot.

Presented at the Japan Mobility Show 2025, the device aims to address the everyday challenges faced by people with reduced mobility, such as climbing stairs, moving over uneven ground, or climbing into a car.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transportation/toyotas-walk-me-robotic-chair

걷고, 오르고, 스스로 접히는 로봇 의자로 세상을 놀라게 한 토요타

바퀴를 비우세요. 도요타의 Walk Me는 로봇 다리로 계단을 올라갑니다.


토요타는 바퀴가 없는 곳을 걷는 4개 다리 자율주행 의자인 Walk Me라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컨셉을 선보였습니다.

2025년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선보인 이 장치는 계단 오르기, 고르지 않은 지면 이동, 차에 오르기 등 이동성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겪는 일상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혁신은 로봇공학, 인공지능,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하나의 컴팩트하고 적응 가능한 시스템으로 결합함으로써 토요타의 보조 이동성 탐색에 있어 중요한 진전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종류의 운동

기존 휠체어와 달리 Walk Me는 바퀴 대신 독립적으로 구부리고, 들고, 조정할 수 있는 네 개의 로봇 팔다리를 탑재했습니다. 각 다리는 부드러운 겉감으로 덮여 있어 기계 부품과 센서를 감추고,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Teche Blog 와 Designboom 의 보도에 따르면 , 이 전동 다리는 동물의 이동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염소와 게가 울퉁불퉁한 지형을 이동하는 방식을 모방했습니다. 이러한 생체 모방 디자인 덕분에 의자는 평평한 표면에서는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움직이면서도 경사로, 계단, 자갈길에서는 균형과 적응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를 때, 앞다리는 먼저 높이를 측정하여 의자를 위로 끌어올리고, 뒷다리는 무게를 위로 밀어 올립니다. 센서와 LiDAR 시스템은 주변 환경을 지속적으로 스캔하여 Walk Me가 카펫 가장자리나 장난감과 같은 장애물을 통과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무게 센서는 사용자가 큰 움직임을 하기 전에 중심을 유지하도록 보장하고, 충돌 레이더는 사람이나 물체가 의자 경로를 가로지르면 의자를 정지시킵니다. 불균형이 발생하더라도 의자는 자동으로 받침대와 기울기를 조절하여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편안함, 통제력, 자율성

Walk Me 시트는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 조절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곡선형 등받이는 척추를 지지해 주고, 작은 측면 손잡이는 수동 조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손잡이를 돌려 방향을 바꾸거나 내장된 버튼을 눌러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F

핸즈프리 작동 시, "주방" 또는 "더 빠르게"와 같은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온보드 컴퓨터가 경로를 지도에 표시하거나 보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팔걸이에 있는 작은 디스플레이에는 배터리 잔량과 주행 거리 등 중요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DPC Cars 에 따르면 , 이 시스템은 스마트 알고리즘과 균형 제어를 사용하여 복잡한 표면에서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의자 전체는 좌석 뒤에 숨겨진 소형 배터리로 작동하며, 하루 종일 활동하기에 충분한 전력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충전은 밤새도록 벽면 콘센트에 꽂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내장된 센서가 모든 관절을 모니터링하여 과열이 발생하면 의자가 자동으로 꺼지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일상생활에 적합한 컴팩트한 디자인

Walk Me의 또 다른 놀라운 기능은 접이식 기능입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다리가 접히고 무릎이 구부러지며, 30초 만에 기내용 가방 크기로 접힙니다.

차량 트렁크나 가구 옆에 보관하기 편리합니다. 다시 활성화하면 다리가 다시 펴지고 균형이 재조정되어 시스템이 정상 작동 상태로 돌아갑니다.

토요타는 일본의 고가 주택과 좁은 복도부터 야외 정원길까지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용도로 Walk Me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콘셉트는 로봇 기술과 인간 중심 디자인을 결합하여 독립성과 이동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포용적 기술을 개발하려는 토요타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줍니다.

아직 프로토타입 단계이기는 하지만, 2025년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데뷔한 Walk Me는 보조 장치가 지형, 건축 , 심지어 바퀴에 구애받지 않는 미래를 제시합니다. 바퀴를 지능적이고 생생한 움직임으로 대체함으로써 토요타의 Walk Me는 기존의 특수 모빌리티 디자인에 도전장을 내밀고 단순한 이동을 넘어 자유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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