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중국 선박에 대한 입항 수수료를 1년간 유예한다는 발표 직후 중국 조선업계가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입항 수수료 반사이익을 누려왔던 K-조선 입장에서는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 글로벌 해운사들의 대규모 컨테이너선 발주가 연이어 중국을 향하고 있는 것도 신경이 쓰이는 대목이다.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더구루=오소영 기자] 스웨덴 해사청(SMA)이 HD현대중공업의 쇄빙선 수주는 정당하다고 공식 입장을 냈다. HD현대중공업에 밀려 수주 고배를 마신 핀란드 업체가 법원에 이의를 제기하자 직접 반박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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