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ruction, IT, Science, Economy etc

현대건설,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ㅣ KCC건설, 탄약고 교체 시설공사 수주



현대건설,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최고 56층 992가구로 탈바꿈

‘여의도 1호 재건축’ 단지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한양아파트의 공사를 현대건설이 맡게 됐다. 이로써 현대건설은 향후 재건축 대전(大戰)이 본격화할 여의도에 첫 깃발을 꽂게 됐다.

24일 오후 재건축 사업을 진행 중인 서울 여의도 한양아파트에 현대건설의 사업 수주 현수막이 붙어 있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지난 23일 열린 한양아파트 소유주 전체회의에서 현대건설이 투표원 548명 가운데 314명(57.3%)의 표를 얻어 시공사로 선정됐다./연합뉴스

2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전날 한양아파트 소유주 587명 중 548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시공사 선정 투표에서 현대건설은 314표(57.3%)를 얻어 시공권을 따냈다. 현대건설은 공사비를 3.3㎡당 824만원으로 경쟁사보다 30만원가량 비싸게 제시했지만, 상가를 지하화하고 아파트 분양 면적을 늘려 수익성을 높이는 방안을 함께 제시했다.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재건축을 통해 기존 588가구가 최고 56층 높이 992가구로 탈바꿈하게 된다. 서울시가 여의도를 글로벌 금융 허브로 조성하겠다는 방침이어서, 인근 다른 재건축 단지에서도 건설사들의 수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순우 기자 조선일보

KCC건설,
탄약고 교체 시설공사

1430억 원 규모


KCC건설이 군사시설인 탄약고 교체 시설공사를 수주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5일 KCC건설은 지난 12일 국군재정관리단이 발주한 ‘23-U-탄약고 교체 시설공사’ 사업을 단독 수주하여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는 1431억원 규모다.

참조 이미지 edited by kcontents

KCC건설은 주택, 토목, 플랜트 분야 및 공공건설 등 기존의 포트폴리오에 군시설 공사라는 새로운 유형을 추가하게 됐다. KCC건설은 지난 1월에도 시공책임형 CM(건설사업관리) 분야에 처음 진출하며 수주를 따낸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행정중심복합도시 6-2생활권 조성공사’로 총 사업비 1418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한창호 기자 han.changho@mk.co.kr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