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산업은 이제 속도를 내야 하는 심각한 압력에 직면해 있습니다. 해운은 매년 3억 톤 이상의 화석 연료를 사용하며, 온실가스 배출의 3%를 생산합니다. 그 산업을 관장하는 유엔 기구인 국제해사기구의 7월 회의에서, 대표들은 2050년을 위한 순 제로 배출 목표를 세우며 탄소 감축 야망을 두 배로 낮췄습니다. IMO의 이전 목표는 2008년 수준과 비교하여 2050년까지 50%를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유럽연합은 올해 운송업자들에게 탄소 배출에 대한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할 계획입니다.
베팅을 피하면서, 그 산업은 선박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한 다른 옵션들 중에서 암모니아, 배터리, 그리고 수소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이지만 성장하는 분석가 그룹은 이미 바다를 경작하는 배출 제로 기술, 즉 핵 추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약 200개의 원자로가 대부분 해군 함정과 잠수함인 160개의 선박에서 이미 가동되고 있습니다. 핵 추진 선박은 연료를 주입하지 않고도 몇 년을 갈 수 있습니다. 원자로는 화물과 승객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열어주는 거대한 연료 탱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원자로 자체도 점점 더 나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테라파워와 런던에 본사를 둔 뉴클레오 같은 회사들이 개발 중인 4세대 소형 모듈식 원자로는 기존의 원자로보다 더 안전하고 작동하기 쉬울 것입니다.
바드 그룹(Vard Group)은 노르웨이 해양 당국, 대학, 조선업체 및 해운 회사의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누프로십(NuProShip)의 일부로, 해양 선박용 IV세대 원자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그룹은 최종적으로 세 가지 디자인을 나열했으며 2024년 말까지 하나를 선택할 계획입니다.
THE CASE FOR NUCLEAR CARGO SHIPS
https://spectrum.ieee.org/nuclear-powered-cargo-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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