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te of high-speed rail infrastructure in the United States
After an announcement that Amtrak launched a new generation of high-speed trains in the eastern US, we take a look at the progress of other proposed high-speed rail projects throughout the country, including in California and Texas.
Defined by the International Union of Railways as trains reaching 155 miles per hour on new, purpose-built lines, or 125 miles per hour on upgraded existing lines, high-speed rail projects have been discussed in earnest in the US since the 1960s, after the introduction of the High-Speed Ground Transportation Act of 1965, which pushed for the modernisation of pre-existing railroads.
https://www.dezeen.com/2025/08/29/the-state-of-high-speed-rail-infrastructure-in-the-united-states
Amtrak이 미국 동부에서 차세대 고속철도를 출시한다는 발표 이후 , 캘리포니아와 텍사스를 포함한 전국에서 제안된 다른 고속철도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철도연맹(IRU) 은 고속철도를 신규 특수 노선에서 시속 155마일, 기존 노선을 업그레이드하여 시속 125마일로 달리는 열차로 정의합니다.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1965년 고속 지상 교통법이 도입된 이후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되어 왔으며, 이 법은 기존 철도의 현대화를 추진했습니다.
현재 미국 전역에서 "고속"으로 간주되는 주요 프로젝트가 6개 있으며, 각 프로젝트는 계획, 건설 및 완료의 단계가 다릅니다.
동부 해안을 따라 보스턴과 워싱턴 DC를 잇는 기존 철도 노선인 북동부 회랑이 있는데, 역사적으로나 현재도 미국에서 가장 빠른 기차가 운행되고 있으며, 암트랙의 아셀라 열차는 현재 시속 160마일에 달합니다 .
플로리다에는 민간 자본으로 운영되는 브라이트라인(Brightline) "고속" 시스템이 있는데, 올랜도와 마이애미를 시속 125마일(약 200km)로 운행하며, 디즈니월드와 탬파까지 운행하는 노선도 논의되고 있습니다 . 같은 회사가 현재 브라이트라인 웨스트(Brightline West)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이 시스템은 캘리포니아 고속철도에서 로스앤젤레스로 분기되어 라스베이거스까지 시속 약 200마일(약 320km)로 운행될 예정입니다.
캘리포니아의 고속철도 시스템은 1단계 프로젝트에서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간 속도가 시속 220마일에 도달할 예정이며, 수십 년 동안 준비되었습니다.
암트랙, 보스턴-워싱턴 DC 구간에 "고속철도의 미래" 운행 시작
현재 두 가지 중요한 프로젝트가 계획 단계에 있습니다.
미국 중부에는 댈러스와 휴스턴을 잇는 시속 200마일의 텍사스 센트럴 노선이 제안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고속" 캐스케이 디아 철도(Cascadia Rail)가 제안되었습니다 . 워싱턴주가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는 대부분 공적 자금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시속 250마일(약 400km)로 밴쿠버, 포틀랜드, 시애틀을 연결합니다.
지역 지형이나 밀도와 같은 요소로 인해 더 많은 트랙을 설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자금과 승인입니다.
연방 정부는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와 조 바이든 시절처럼 프로젝트에 자금을 투자할 수도 있고 , 트럼프 행정부가 최근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한 것처럼 자금 지원을 줄여 프로젝트가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해 애쓰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여러 미국 주를 통과하는 경우 각 주마다 운영되어야 하며, 이는 많은 신규 노선이 단일 주에만 국한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Amtrak이 미국 동부에서 차세대 고속철도를 출시한다는 발표 이후 , 캘리포니아와 텍사스를 포함한 전국에서 제안된 다른 고속철도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철도연맹(IRU) 은 고속철도를 신규 특수 노선에서 시속 155마일, 기존 노선을 업그레이드하여 시속 125마일로 달리는 열차로 정의합니다.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1965년 고속 지상 교통법이 도입된 이후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되어 왔으며, 이 법은 기존 철도의 현대화를 추진했습니다.
현재 미국 전역에서 "고속"으로 간주되는 주요 프로젝트가 6개 있으며, 각 프로젝트는 계획, 건설 및 완료의 단계가 다릅니다.
동부 해안을 따라 보스턴과 워싱턴 DC를 잇는 기존 철도 노선인 북동부 회랑이 있는데, 역사적으로나 현재도 미국에서 가장 빠른 기차가 운행되고 있으며, 암트랙의 아셀라 열차는 현재 시속 160마일에 달합니다 .
플로리다에는 민간 자본으로 운영되는 브라이트라인(Brightline) "고속" 시스템이 있는데, 올랜도와 마이애미를 시속 125마일(약 200km)로 운행하며, 디즈니월드와 탬파까지 운행하는 노선도 논의되고 있습니다 . 같은 회사가 현재 브라이트라인 웨스트(Brightline West)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이 시스템은 캘리포니아 고속철도에서 로스앤젤레스로 분기되어 라스베이거스까지 시속 약 200마일(약 320km)로 운행될 예정입니다.
캘리포니아의 고속철도 시스템은 1단계 프로젝트에서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간 속도가 시속 220마일에 도달할 예정이며, 수십 년 동안 준비되었습니다.
뉴욕대 도시경영연구소의 프로그램 책임자인 에릭 골드윈 에 따르면, 고속철도 프로젝트 중 "가장 진보된" 프로젝트인 캘리포니아 시스템의 일부(고가도로 및 교량 등)가 현재 공사 중이다.
미국 중부에는 댈러스와 휴스턴을 잇는 시속 200마일의 텍사스 센트럴 노선이 제안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고속" 캐스케이 디아 철도(Cascadia Rail)가 제안되었습니다 . 워싱턴주가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는 대부분 공적 자금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시속 250마일(약 400km)로 밴쿠버, 포틀랜드, 시애틀을 연결합니다.
각 체계는 고유한 일련의 과제에 직면하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은 체계가 위치한 주(들)에 달려 있습니다.
국가 간 협력의 어려움
지역 지형이나 밀도와 같은 요소로 인해 더 많은 트랙을 설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자금과 승인입니다.
연방 정부는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와 조 바이든 시절처럼 프로젝트에 자금을 투자할 수도 있고 , 트럼프 행정부가 최근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한 것처럼 자금 지원을 줄여 프로젝트가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해 애쓰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여러 미국 주를 통과하는 경우 각 주마다 운영되어야 하며, 이는 많은 신규 노선이 단일 주에만 국한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골드윈은 "연방 정부가 국가적 권한을 주장하지 않는 한, [각 주]는 협력하고 협조해야 하는데, 협력은 정말 어렵다"고 말했다.
"[주 정부들은] 보통 '협력을 위해 많은 돈을 줘야 한다'고 말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은 연방 정부입니다. 일리노이 주와 뉴욕 주는 오하이오 주에 철도 노선 건설에만 많은 돈을 주지 않을 겁니다."
그 결과, 미국의 고속철도는 완전히 새로운 고속철도를 건설하거나 기존 고속철도를 개량하는 데 드는 엄청난 비용과 그에 따른 운영 비용을 중심으로 한 정치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골드윈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와 같은 주에서는 대중의 지지가 더 높은데,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유권자의 62%가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반면 텍사스에서는 "많은 사람이 이 프로젝트를 격렬하게 싫어합니다."
Beyond Tracks
대통령의 4년 임기 순환으로 인해 이 프로젝트들은 더욱 큰 난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캘리포니아의 고속철도, 플로리다의 브라이트라인, 텍사스 센트럴과 같은 프로젝트는 계속 확장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고속철도청은 Dezeen에 "고속철도 시스템은 전 세계의 국가, 지역, 도시, 지역사회를 변화시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 고속철도 시스템은 경제적 , 환경적 변화를 촉진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며, 미국 교통 체계를 재정의할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이동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공항에서 교통 체증에 시달리고 기다리는 것보다 더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번거로움 없는 대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골드윈은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며 고속철도 시스템이 전기화되면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노선에 정차 횟수를 점점 더 늘려야 하며, 승객 수를 늘리려면 열차가 "운전보다 더 빨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가 말했다. "브라이트라인 웨스트가 자사 노선에 열차를 주문했어요. 시속 180마일(약 280km)까지 낼 수 있어요."
최근 프랑스의 고속철도 TGV가 디자인 개편을 거쳤고 , Foster + Partners, Arup, Page & Turnbull이 캘리포니아 고속철도의 역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
https://www.dezeen.com/2025/08/29/the-state-of-high-speed-rail-infrastructure-in-the-united-st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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