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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에서의 7가지 새로운 기술 ​Look for These 7 New Technologies at the Airport


 

Look for These 7 New Technologies at the Airport

https://spectrum.ieee.org/7-new-airport-tech

 

공항에서의 7가지 신기술

스캔을 통해 베어 스프레이와 헤어 스프레이를 구별하고 생체 인식 탑승권을 통해 여행을 시작하세요.

공항으로 들어가 휴대 수하물을 굴리며 휴대폰으로 여행 일정을 확인하는 여성의 선화

맥키빌로

이번 여름 여행 중에 공항을 둘러보면 도착 전, 수하물 위탁, 보안 검색, 비행기 탑승 순간까지 모든 접점에서 새로운 기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새로운 세상에서는 당신의 얼굴이 탑승권이 되고, 전자 수하물 태그는 새로운 항공편마다 바뀌며, 게이트 스캐너는 일찍 비행기에 몰래 탑승하려는 줄 서기를 잡아냅니다.

미래가 아니라 바로 지금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할 기술들은 오늘날 전 세계 공항 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 여행 전 여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가상 대기열로 공항 보안 속도 향상

여행 전날 짐을 챙기면서, 여행의 오래된 고민을 떠올립니다. 공항에 몇 시에 가야 할까요? 정답은 보안 검색대 줄의 길이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공항에서는 더 이상 추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줄을 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대신, 미리 예약하고 보안 검사에 대한 특정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코펜하겐 옵티마이제이션 의 가상 대기열 시스템 덕분에 예약한 시간대 바로 전에 도착하여 줄의 앞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코펜하겐 옵티마이제이션의 머신러닝 모델은 선형 회귀, 휴리스틱 모델 및 기타 기법을 사용하여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승객 도착량을 예측합니다. 이 시스템은 공항 프로그램과 통합되어 항공편 일정 및 탑승권 스캔을 통한 승객 흐름 데이터에 접근하며, 보안 검색대, 엑스레이 수하물 스캐너 및 기타 구역의 라이더 센서와 카메라 에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특정 날짜의 승객 수가 과거 예측과 다를 경우, 플랫폼은 이러한 입력 데이터를 실시간 활용하여 가상 대기열 시간대를 조정하고, 공항에 보안 인력 배치 및 이용 가능한 차선 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가상 대기열 시스템은 승객 도착 곡선을 평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정되며, 시간대별 수요를 전략적으로 재분배하여 자원을 최적화하고 혼잡을 줄입니다.

이 시스템이 가장 많은 일을 하는 동안, 승객으로서 여러분은 할 수 있는 일이 가장 적습니다. 공항 웹사이트나 앱에서 시간대를 예약하고, 내일 아침 보안 검색대에 바로 도착할 수 있다는 생각에 잠을 더 자세요.

전자 가방 태그

공항 수하물 체크인 시 가방을 들어올리는 여성의 모습을 그린 선화. 바코드가 초점이 되어 있습니다.맥키빌로

 

수하물을 체크인하시나요? 도착 전에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식 종이 태그 대신 나만의 전자 수하물 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 이 전자 잉크 기기(약 80달러 또는 70유로)는 기존 수하물 태그 홀더처럼 보이지만, 항공편마다 새로운 종이 없는 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앱이나 Bagtag 앱을 통해 예약 정보를 제공하시면 Bagtag 시스템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와 보안 데이터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항공사 시스템에서 필요한 정보(이름, 항공편 정보, 허용되는 수하물 종류, 수하물을 식별하는 고유 바코드)를 가져옵니다. 앱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디지털 태그를 생성합니다. 휴대폰을 Bagtag 근처에 대면 암호화된 태그 데이터가 블루투스 또는 NFC를 통해 전송됩니다. 동시에 휴대폰의 NFC 안테나가 배터리가 필요 없는 Bagtag 기기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백태그 자체에는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태그 데이터를 해독하고 전자잉크 화면에 디지털 태그를 표시합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기존 종이 태그처럼 항공사의 셀프 서비스 수하물 위탁소나 수하물 접수대에서 태그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에는 일부 항공사 에서 사용하는 수하물 추적 시스템과 호환되는 RFID 칩이 내장되어 있어 , 다른 경로로 이동하더라도 수하물을 식별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위탁 수하물을 맡기고 보안 검색대로 이동하세요.


 

생체 인식 탑승권

얼굴 인식으로 ID를 검증하는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여성의 모습을 담은 그림입니다.맥키빌로

 

보안 검색대에서는 탑승권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키오스크에서 실물 탑승권을 인쇄하던 예전과 비교하면 디지털 QR 코드 탑승권은 훨씬 편리합니다. 하지만 얼굴만 있으면 된다면 어떨까요? 이것이 바로 Idemia Public Security 의 생체 인식 탑승권 기술의 핵심입니다.

보안 요원을 기다리기 위해 줄을 서는 대신,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나 체크인 지점에 가서 운전면허증이나 여권과 같은 정부 발급 신분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이 시스템은 가시광선, 적외선, 자외선 이미징을 사용하여 문서에 내장된 보안 기능을 분석하고 진위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이 신분증에 있는 얼굴 이미지를 찾아 추출하여 신원 확인을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클로즈업 촬영을 할 차례입니다. 시스템 내부의 고해상도 카메라가 3D 및 적외선 이미징을 사용하여 얼굴의 실시간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시스템의 위조 방지 기술은 사진, 비디오, 마스크 등의 불법적인 정보로 시스템을 속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 이 기술은 얼굴 인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실시간 이미지와 신분증에서 추출한 이미지를 비교합니다. 각 이미지는 얼굴 특징을 수학적으로 표현한 생체 인식 템플릿으로 변환되고, 유사도 점수를 생성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은 고객님의 여행 정보를 보안 항공편 데이터베이스 와 비교하여 항공권의 유효성과 당일 탑승 허가 여부를 확인합니다. 모든 확인 절차가 완료되면, Idemia Public Security 시스템에는 생체 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전신 스캐너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엑스터시와 습진 약을 구별할 수 있는 엑스레이

위의 내부 구성 요소를 개략적으로 보여주는 수하물을 스캔하는 X선 기계의 그림입니다.맥키빌로

 

보안 검사를 통과하는 동안, 체크인한 짐은 내부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새로운 주요 업그레이드를 거쳐 자체 검사를 받게 됩니다.

기존 스캐너는 하나 또는 몇 개의 X선원을 사용하여 투과율로 작동하며, 빔이 가방을 통과할 때 감쇠되는 정도를 측정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내부 물질의 양과 종류의 차이에 따라 2D "그림자"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 단층촬영(CT)을 사용하여 가방을 사방에서 스캔하고 내부 물체의 3D 이미지를 재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CT를 사용하더라도 무해한 물체가 위험 물질과 유사해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위양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보안 직원이 X선 이미지를 육안으로 검사하거나 심지어 수하물을 열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Smiths Detection 의 새로운 X선 회절 기계는 가방 안에 있는 품목의 분자 구조를 측정하여 정확한 재료를 식별합니다. 사람의 검토가 필요 없습니다.

이 기계는 다초점 X선관을 사용하여 가방을 다양한 각도에서 빠르게 스캔하고, 초점 위치를 수 마이크로초 단위로 바꾸면서 방사선이 회절되는 방식을 측정합니다. 그런 다음 회절 패턴을 분석하여 가방 내부 물체의 결정 구조와 분자 구성을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각 물질의 "지문"을 생성하여 폭발물 이나 마약과 같은 위협적인 물질과 무해한 물질을 훨씬 더 정밀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알고리즘은 이 회절 데이터를 처리하여 3D 공간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이 직접 육안으로 검사할 필요 없이 실시간 자동 검색이 가능합니다. 수하물이 X선 회절 장치를 무사히 통과하면 화물칸에 적재됩니다. 그동안 보안 검색대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게이트로 이동할 준비가 됩니다.

계산대나 계산대가 없는 공항 상점

"Just Walk Out" 쇼핑 시스템을 갖춘 매장에 들어가는 여성의 모습을 담은 그림입니다.맥키빌로

 

보안 검색대를 지나 게이트로 가는 길에, 잠깐 기운을 차릴 만한 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도 바로 아래에 간식, 음료, 그리고 다른 간식들을 파는 편의점이 있는데, 계산대는 없습니다. 아마존 의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기술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매장입니다 .

신용카드나 모바일 지갑을 탭하여 매장에 입장하면 스캐너가 카드를 읽고 고유 세션 식별자를 할당합니다. 이 식별자는 Just Walk Out 시스템이 매장 내 고객님의 행동을 결제와 연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매장 내 카메라는 고객님이 매장을 이동할 때 얼굴이 아닌 정수리를 추적합니다.

Just Walk Out 시스템은 딥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상품과 상호작용하는 시점을 감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컴퓨터 비전은 비디오 피드만으로 사용자가 집어든 제품을 식별할 수 있지만, 때로는 선반에 내장된 무게 센서가 사용자가 꺼낸 제품을 파악하는 데 추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비디오 및 무게 데이터는 토큰으로 인코딩되며, 신경망은 대규모 언어 모델이 텍스트를 인코딩하는 방식과 유사한 방식으로 이러한 토큰을 처리하여 사용자의 행동 결과를 판단하여 "가상 카트"를 생성합니다.

쇼핑하는 동안 시스템은 이 카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캔 음료를 집어 들면 탄산음료 한 캔을 추가하고, 마음이 바뀌면 기존 껌을 다른 브랜드로 바꾸고, 다시 진열대에 올려놓으면 과자 봉지를 꺼내는 등 말이죠. 쇼핑을 마치면 탄산음료와 껌을 들고 나갈 수 있습니다. 가져온 품목들은 최종 가상 카트에 저장되고, 매장에 들어왔을 때 사용한 신용카드로 평소처럼 결제됩니다. (원하시면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료품을 구매했다면 이제 게이트로 이동하세요.

공항 청소 로봇

공항에서 쏟아진 음료수를 청소하는 자동 바닥 청소 로봇을 지켜보는 여성의 모습을 담은 그림입니다.맥키빌로

짐과 간식을 들고 게이트로 향하던 중, 방금 산 음료를 쏟았습니다. C 터미널 청소! Avidbots의 완전 자율형 바닥 청소 로봇 Neo 가 등장했습니다 . 이 로봇은 공항과 같은 상업 공간을 최소한의 인력으로 청소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네오가 공항에 처음 도착하면 로봇은 라이다와 3D 깊이 카메라를 사용하여 청소할 다양한 구역을 종합적으로 스캔합니다. Avidbots 소프트웨어는 이 데이터를 처리하여 벽과 기타 장애물을 포함한 주변 환경의 상세 지도를 생성하며, 이는 네오의 청소 계획 및 내비게이션의 기반이 됩니다.

네오의 인간 지배자들은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청소가 필요한 구역으로 로봇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예정된 정비 작업의 일환으로든, 누군가 (음,) 음료수를 쏟았을 때든 말입니다. 로봇은 즉시 작동하며, 이동하면서 지도 내에서 자신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휠 인코더, 관성 측정 장치, 자이로스코프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동 계획을 세웁니다. 네오는 또한 라이더와 심도 카메라를 사용하여 쓰레기통 이동이나 승객 이동과 같은 초기 지도와의 변화를 감지하여 지도를 업데이트하고 실시간으로 경로를 조정합니다.

그다음은 문지르기입니다. 네오의 소프트웨어는 현재 특정 구역을 청소하기 위한 최적의 경로를 계획하고, 로봇의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여 이동합니다. 물 공급 시스템은 세척액을 모터 브러시로 펌핑하고 흐름을 제어하며, 로봇이 청소하는 표면에 따라 속도와 압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진공 시스템은 더러운 물을 모아주고, 유연한 스퀴지는 미끄러운 바닥이 남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로봇의 다양한 센서와 계획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하는 동안 , 로봇 범퍼에 물리적으로 접촉하면 비상 정지가 발생합니다. 네오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 처하면, 로봇은 멈추고 인간 운전자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인간 운전자는 센서 데이터와 카메라 영상을 원격으로 검토하여 로봇을 지원합니다.

"잘못된 그룹" 비행기 탑승 알람

탑승 게이트 E6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여성의 그림과 위에 알림 벨 아이콘이 있습니다.맥키빌로

 

공항 여정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이제 진짜 여정이 시작되려 합니다. 게이트에서 기다리는 동안, 직원이 안내 방송을 하기 전부터 이미 상당수의 승객들이 탑승을 위해 서성거리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탑승이 시작되자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이 모든 사람들이 정말 1번과 2번 탑승 그룹일까요? 라고 의문이 듭니다.

그렇지 않으면… 호출을 받게 됩니다. 아메리칸 항공의 새로운 탑승 기술은 잘못된 탑승 그룹에 합류하여 일찍 비행기에 탑승하려는 성가신 승객들을 막아줍니다.

배정된 그룹이 호출되기 전에 승객 한 명이 게이트에 접근하면 탑승권을 스캔하면 경고음이 울려 항공사 승무원을 비롯한 모든 사람에게 알립니다. 승객들은 정중하게 탑승을 기다리도록 안내받습니다. 줄로 다시 들어갈 때는 너무 얌전해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어쨌든 오늘 공항은 기술 지원 덕분에 놀라울 정도로 수월하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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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pectrum.ieee.org/7-new-airport-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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