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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혁신] 초고층 엘리베이터 설치하는 건설로봇 This Construction Robot Is Installing Elevators


마천루만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건축의 업적은 거의 없습니다. 시대적 맥락에서 벗어나 현장의 바닥 면적을 극대화하고 엔지니어를 최대한 끌어올리며 발전의 지표로 서 있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이 건물들은 도시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하지만 엘리베이터라는 아주 간단한 한 가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잠시 생각해 보세요. 매일 90개의 계단을 이용한다면 90층짜리 건물에서 살거나 일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 기계들이 바로 우리의 높은 건물을 실제로 작동하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이제 고층 기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설치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로봇, 예를 들어 로봇이 등장하면서 심각한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마천루 건설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건설 업계는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건설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보다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위한 비옥한 땅이 생겼습니다.

더 크고, 더 빠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것이 바로 장점이며, 계약업체는 점프 코어 시스템과 AI부터 고급 4D 계획, 부품의 오프사이트 제조 및 사전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트릭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물론 고층 빌딩의 핵심 기능이지만, 모든 타워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간단히 말해, 설치 과정에는 레일이 있는 엘리베이터 샤프트, 각 층의 랜딩 도어, 엘리베이터 카와 자동차 자체를 움직이기 위한 샤프트 상단의 모터가 포함됩니다.


현재 이러한 과정을 겪고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100미터 백설공주 타워(슈네위첸)로, 약 800명이 거주할 수 있는 새로운 주거용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고층 빌딩은 아니지만(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계 호이스트 29층을 타고 올라가 보니 확실히 충분히 높은 느낌이었습니다.


비엔나는 상대적으로 저층 도시이기 때문에 더 높은 것 같습니다. 100미터가 넘는 건물은 15개뿐입니다.

여기서 샤프트의 높이는 100미터이며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려면 942개의 앵커 볼트가 필요합니다. 두 개의 샤프트에 걸쳐 드릴링하는 데는 942개의 구멍이 있고 설정하는 데는 942개의 볼트가 필요합니다. 솔직히 수작업으로 오래 걸리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우며 엘라가 바로 그 부분입니다.


Ela는 엘리베이터를 만드는 방식을 심각하게 바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술인 Shindler의 엘리베이터용 로봇 설치 시스템 또는 R.I.S.E.의 일부입니다. 엘라는 엘리베이터 샤프트 내부를 자율적으로 상승시킨 다음 프로젝트의 세부 설계 모델에서 정확한 정보를 가져와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앵커 볼트를 배치하고 드릴링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런 다음 설치 팀이 나머지 엘리베이터 시스템을 따라가서 장착합니다.

일반적으로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업계 평균은 층당 약 일주일입니다. 프로젝트 데이터는 다양하지만, 쉰들러는 R.I.S.E.가 실제로 설치 시간을 2주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보링 작업을 반복하면 사람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매우 빠르게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시끄럽고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작업자를 대피시킬 수 있어 훨씬 더 안전합니다. 여기서 모든 것은 로봇에게 맡겼습니다.

쉰들러의 R.I.S.E. 시스템은 현장에 있는 누군가가 원격 온보드 카메라를 통해 로봇의 동작을 모니터링해야 하지만, 그 외에는 작업자가 없고 접근 방식이 완전히 자율적입니다.

https://youtu.be/3t9MMFHe6Hw

This Construction Robot Is Installing Elevators
theb1m.com/video/construction-robot-installing-elevators-schindler-r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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