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US company making long-range drone warships for a China fight just put its tech to the test in the water
The US Navy is looking to acquire a fleet of long-range drone ships for a potential high-end fight.
One American company is developing medium-sized vessels that can be used for different missions.
Blue Water Autonomy has tested its technology on the water in a major step forward for the project.
https://www.yahoo.com/news/articles/us-company-making-long-range-170101493.html
장거리 드론 함정 함대를 확보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드론 전투함은 무인 수상정(USV)으로도 불리며, 승무원 없이 수면에서 작전하는 해군 함정입니다. 이러한 함정은 원격으로 조종되거나 AI와 첨단 항법 시스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수준의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한 미국 회사는 다양한 임무에 사용할 수 있는 중형 선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Blue Water Autonomy는 이 프로젝트의 중요한 진전을 이루기 위해 물에서 기술을 테스트했습니다.
미국 해군이 중국과의 전쟁 가능성에 대비하는 가운데 , 가장 큰 과제는 전투에 적합한 함선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입니다.
장거리 드론 함정은 태평양 전쟁에 변화를 가져와 해군의 작전 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선원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해군의 요구를 염두에 두고 이러한 함정을 제작하는 한 미국 회사는 자사 기술을 수중에서 성공적으로 시험했으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함정이 현실화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밝혔습니다.
블루 워터 오토노미(Blue Water Autonomy)는 해상에서 더 크고 장거리 호환이 가능한 선박용 시스템을 반복적으로 시험하는 최초의 기업이라고 경영진이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과 같은 주요 적대국과 의 전쟁에서 해군 드론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전장 자율 군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무인 선박은 함대 규모와 작전 범위를 확장할 수 있으며, 이는 광활한 해역을 가로지르는 태평양 전투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인간 선원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수로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미 해군은 유인 군함 381척과 무인 수상 및 수중 함정 134척으로 구성된 전투 전력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미국 해군은 이미 미국 방위 산업 전반의 기업들이 제작하는 소형 감시 플랫폼과 전투 시스템인 드론을 일부 배치했습니다.
하지만 핵심 중점 분야는 중국의 해상 전력이 급속히 현대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광활한 태평양 전역으로 해군의 작전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대형 장거리 드론 함정 함대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 블루워터는 이 부분에서 자사 함정이 유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스타트업은 2024년에 설립되었으며 ,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의 조선 산업 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한 태평양 전투용 완전 자율형 군함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 이 군함들은 전투에서 유인함과 함께 작전을 수행할 것입니다.
회사 CEO이자 전직 미국 해군 엔지니어이자 수상전 장교인 라일런 해밀턴은 Blue Water가 창립 이래로 "선박 규모의 하드웨어"와 "선박 중심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자율 주행 시험 선박을 제작하고 지난 1년 동안 매사추세츠 해안에서 수백 시간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2026년에 길이 150피트의 실물 크기 프로토타입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Blue Water가 Business Insider에 독점적으로 공유한 자율 주행 선박 사진은 바다에서 테스트 중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밀턴은 "하드웨어 측면에서 우리는 신뢰성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국 해군에 가장 필요하지 않은 것은 바다 한가운데서 사실상 물속에 잠겨 있는 자율 운항선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뢰성은 추진 기술에 의해 결정되므로, 중복 엔지니어링 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물 위에서 테스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Blue Water는 해밀턴이 설명했듯이 캘리포니아에서 자율 주행 Waymo 자동차에 동력을 공급하는 기술과 유사한 항해 자율성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 선박이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운영 소프트웨어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Blue Water Autonomy의 시험 선박에 있는 컨테이너 내부.
미국이 중국과의 잠재적 갈등 에 대비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지연, 비용 초과, 인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 산업에서 더 많은 군함을 건조하는 것입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했지만, 조선 산업을 되살리는 데는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미국보다 더 큰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의 조선소들은 신규 함선 건조 에 있어 미국을 훨씬 앞지르고 있습니다. 해군 관계자들은 자율운항선이 일부 공백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구축함, 순양함, 평저선과 같은 전통적인 유인 함선 보다 건조가 더 쉽고 빠르다고 밝혔습니다 .
블루워터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전략 책임자인 오스틴 그레이는 올해 초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규모가 작지만 완벽하게 갖춰진 조선소에서 몇 달 만에 수십 척의 자율 운항 선박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Blue Water Autonomy의 자율 주행 시험 선박이 매사추세츠주 뉴베드포드에 정박했습니다.
해밀턴은 "미사일이나 레이더를 탑재하든, 이 함선들은 넓은 바다를 가로질러 작전을 수행할 수 있을 만큼 크고, 해군이 현재 주력 함대를 보완하기 위해 보유한 가장 영향력 있는 탑재물을 운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선박은 캘리포니아에서 대만까지 왕복으로 항해할 수 있을 만큼(6,000마일 이상) 충분한 항속거리를 갖도록 설계되었으며, 작은 선박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거친 바다도 견딜 수 있을 만큼 큽니다.
까다로운 과제이며, 특히 대형 선박의 경우 드론 기술을 미국 함대에 통합하는 것은 아직 비교적 새로운 개념입니다. 자율 운항 선박을 건조한다는 것은 기존 군함과 달리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수십 명의 엔지니어가 없기 때문에, 몇 시간 동안 무인으로 운영되어도 고장이 나지 않는 기관실을 보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 없이 무언가를 실제로 만들어낸다는 건 정말 큰 도약입니다." 해밀턴은 말했다. "우리는 해군이 지금까지 해낸 어떤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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