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al Reason Airplane Window Shades Must Be Up at Takeoff and Landing, According to Pilots
We asked aviation experts—here’s what they said.
Flight attendants may require window shades to be up during takeoff and landing for passenger safety.
Open windows let passengers and crew quickly see hazards outside and help first responders assess conditions.
Bright light also helps passengers’ eyes adjust before deplaning.
https://www.yahoo.com/news/articles/real-reason-airplane-window-shades-110000398.html
조종사들이 말하는 비행기 이착륙 시 창문 블라인드를 올려야 하는 진짜 이유
핵심 포인트
승무원은 승객의 안전을 위해 이륙과 착륙 시 창문 블라인드를 올려놓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창문을 열면 승객과 승무원이 외부의 위험을 빠르게 확인하고 응급 대응자가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밝은 조명은 승객이 비행기에서 내리기 전에 눈이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행기 탑승 후 창가 좌석에 앉자마자 블라인드를 내리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기내는 보통 따뜻합니다. 순항 고도에서는 얼마나 추울지 생각하면 아이러니하죠. 블라인드를 내리면 열기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저는 바로 잠들려고 하는 승객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두 가지 이유 중 어느 것도 승무원을 설득해서 이륙이나 착륙 시 블라인드를 내리도록 허락해 주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은 비행기 승무원이 이륙과 착륙 시 모든 승객에게 창문 블라인드를 올려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고는 이륙과 착륙 시 가장 많이 발생한다
비행기 추락 사고는 극히 드물지만 , 이륙과 착륙 시 추락 사고 발생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보잉은 2024년 통계 요약 보고서에서 "고도 순항이 비행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이 비행 단계는 전체 치명적 사고의 10%를 차지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 "반대로 착륙 단계는 비행 시간의 1%에 불과하지만 전체 치명적 사고의 37%를 차지합니다. 지난 수십 년간 안전 관련 개선은 대부분 지상 주행, 상승, 접근, 그리고 착륙 단계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대부분의 사고가 이러한 비행 단계에서 발생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항공기는 이륙, 착륙, 그리고 접근 시 지면에 더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조종사가 문제 발생 시 대응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또한 활주로에는 건물, 다른 항공기, 차량, 심지어 동물까지 장애물이 더 많습니다. 게다가 조종사는 이 시기에 할 일이 더 많기 때문에 자동 조종에만 의존할 수 없습니다. 날씨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항공기는 고도 3만 피트(9,000m) 이상과 4만 피트(12,000m) 미만의 고도에서 순항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는 이 고도가 폭풍과 난류가 발생하는 구름 위 상공에 위치하기에 최적의 지점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볼 수 있어야 하고, 보여질 수 있어야 한다
"비행 중 가장 중요한 두 단계인 이륙과 착륙 시에는 승객과 승무원 모두 상황 인지를 위해 블라인드를 설치합니다."라고 Cirrus Aviation Services 의 조종사이자 연락 담당자인 록 새디는 Travel + Leisure 에 전했습니다 . "드물지만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자연광을 통해 눈이 더 빨리 적응할 수 있고, 승무원과 응급 구조대원이 비상구를 열기 전에 항공기 외부의 화재, 잔해, 침수 등의 상황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승객에 대한 예의
안전 외에도 승무원이 착륙 전 승객에게 창문 블라인드를 올려달라고 요청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스카이웨스트 항공의 기장인 아담 코헨은 T+L에 "이는 승객들이 비행기에서 내리기 전에 시각 적응을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의 눈은 어둠보다 빛에 더 빨리 적응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즉시 적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밤이나 이른 아침에 이륙하거나 착륙하는 항공편의 경우, 승무원은 이륙과 착륙 시 기내 조명을 어둡게 하여 승객들의 눈이 이미 어두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합니다.
승무원은 항상 최종 결정권을 갖는다
비행기 관련 질문 중에는 객관식 답변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 창문에는 왜 작은 구멍이 있을까요 ? 창문에는 기압을 높이고 결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구멍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 중 창문 블라인드를 올릴지 내릴지 누가 결정할 수 있을까요? 블라인드가 좌석 전체에 적용되는 건가요, 아니면 창가에 앉은 사람만 적용되는 건가요?와 같이 주관적인 답변이 있는 질문도 있습니다.
실제로는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습니다.대부분 에티켓 전문가는 창가 좌석에 앉은 사람이 블라인드를 조정할 권리에 대한 비용을 지불했으며, 누군가를 가로질러 블라인드를 조정하는 것은 무례하다고 말하지만 예외가 있습니다.승객은 항상 승무원과 객실 승무원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승무원이 언제든지 창문 블라인드를 열거나 닫으라고 요청하면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교통부(DOT)에 따르면 "승무원의 지시를 따르지 않으면 승무원이 항공기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방해하여 FAA 규정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FAA는 이러한 위반에 대해 최대 13,910달러의 민사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ahoo.com/news/articles/real-reason-airplane-window-shades-11000039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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