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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바람 공기 바닷물을 연료로 전환하는 세계 최초 해상 부유식 발전소 개소 Germany opens first offshore floating plant to turn wind, air, and seawater into fuel


H2Mare 플랫폼은 CO2를 포집하고, 해수를 담수화하고, 전기분해를 이용해 피셔-트롭쉬 합성을 통해 연료를 생산합니다.


풍력, 해수, 주변 공기로부터 합성 연료를 해상에서 생산하기 위한 모듈식 컨테이너 시설이 있는 부유 플랫폼입니다.


 

Germany opens first offshore floating plant to turn wind, air, and seawater into fuel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innovation/offshore-synthetic-fuel-plant-germany?utm_source=webpush&utm_medium=article

해상에서 합성 연료를 생산하는 획기적인 이니셔티브가 이제 독일 해안에 떠 있습니다.

카를스루에 공과대학(KIT)이 이끄는 "PtX-Wind" 프로젝트는 브레머하펜에 정박한 바지선에 모듈식 오프그리드 발전소를 설치했습니다.

풍력 에너지, 해수, 주변 공기를 활용하도록 설계된 이 플랫폼은 올해 말 헬골란트 인근에서 합성 연료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독일 H2Mare 수소 연료전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플랫폼은 Power-to-X 공정망 전체를 시연하는 최초의 부유식 시험 플랫폼입니다. KIT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대규모 해상 연료 생산의 미래 개념을 구체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 중국은 화능과 동방이 개발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17MW 직접 구동 부유형 풍력 터빈을 출시하면서 재생 에너지 분야의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부유 연료 공장

KIT와 파트너사들은 풍력 에너지, 바닷물, 주변 공기만을 사용하여 바다에서 직접 합성 연료를 생산하는 선구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사업의 핵심은 독일의 H2Mare 수소 리드 프로젝트에서 개발된 부유식 바지선에 설치된 모듈식 독립형 발전소입니다. 이 시스템은 대기 중 CO₂를 추출하는 직접 공기 포집(DAC) 장치, 해수 담수화 시설, 그리고 수소가 풍부한 합성가스를 생산하는 고온 전기분해 장치를 통합합니다.

이 가스는 피셔-트롭쉬 합성 공정에 사용되어 녹색 수소와 CO₂로부터 액체 합성 연료를 생성합니다.

4C Offshore 에 따르면 , 이 플랫폼은 모듈형 설계를 통해 전력망과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해상 풍력 에너지의 변동하는 공급량에 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초기 시험은 2025년 7월 브레머하펜 항구에서 시작되며, 이후 헬골란트 인근 해상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연구자들은 실제 해양 조건에서 전체 공정 체인의 성능을 평가하고, 오프그리드 연료 생산과 관련된 환경 영향, 물질적 거동, 법적 틀을 연구할 것입니다.

PtX-Wind 팀은 합성 연료 외에도 KIT에서 액체 메탄, 메탄올, 암모니아 생성 방법을 포함한 추가적인 Power-to-X 기술을 연구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기후 중립 에너지 운반체를 위한 대규모 풍력 발전 해상 생산 플랫폼 설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KIT 마이크로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연구소 소장이자 "PtX-Wind" H 2 Mare 프로젝트 코디네이터인 롤랜드 디트마이어 교수는 성명 을 통해 "우리는 대규모 생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개념을 도출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공장의 승인, 건설 및 실제 운영을 포함한 전체 계획 과정을 테스트하고 싶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풍력 연료

H2Mare의 주력 프로젝트는 재생 가능 전기를 생산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바다에서 풍력 에너지를 활용하여 해상 수소 생산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육상 시스템과 달리 해상 풍력 터빈은 육상의 3.5MW에 비해 평균 5MW의 더 높고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하여 전력망 연결 없이도 비용 효율적인 친환경 수소 생산을 가능하게 합니다. 독일 연방 연구기술우주부(BMBH)의 지원을 받는 H2Mare는 혁신적인 해상 Power-to-X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여러 하위 프로젝트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KIT가 DLR 및 TU Berlin과 협력하여 주도하는 핵심 사업인 PtX-Wind는 해상 녹색 수소를 전기 연료와 같은 파생물로 전환하는 것을 연구합니다. 핵심 목표는 전해조와 풍력 터빈을 직접 연결하여 전력망 인프라의 필요성을 없애는 것입니다. BMBH 에 따르면 , 이러한 접근 방식은 수소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 전력망 시스템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H2Wind는 해양 환경에 맞춰 전해조를 조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OffgridWind는 풍력 터빈을 수소 시스템과 직접 통합하도록 최적화합니다.

https://youtu.be/yEau20uKSK8

Germany opens first offshore floating plant to turn wind, air, and seawater into fu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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