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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 고체 배터리 기술로 구동되는 두카티 바이크 US solid-state batteries power Ducati motorcycle in world-first live demonstration


US solid-state batteries power Ducati motorcycle in world-first live demonstration

The solid-state battery offers enhanced energy density, safety and ultra-fast charging.

AUS-based solid-state battery developer and a Volkswagen Group subsidiary have just unveiled the world’s first live demonstration of solid-state lithium-metal batteries powering a Ducati electric motorcycle.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energy/us-solid-state-batteries-power-ducati

미국산 고체 배터리, 세계 최초 라이브 시연에서 두카티 오토바이에 동력 공급

고체 배터리는 향상된 에너지 밀도, 안전성, 초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국의 고체 배터리 개발업체와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가 두카티 전기 오토바이에 동력을 공급하는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의 세계 최초 라이브 시연을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의 배터리 자회사인 파워코 SE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IAA Mobility)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배터리 혁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QS 코브라 공정으로 생산된 QSE-5 고체 전지가 장착된 두카티 모터사이클에 이 기술을 적용하여 시연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배터리 제조업체 QuantumScape가 개발한 세라믹 분리막 생산을 위한 독점적인 방법인 QS Cobra 공정은 열처리 속도를 25배 높이고 기가팩토리 규모로 고체 배터리 생산을 가능하게 합니다.

퀀텀스케이프는 이번 시연을 통해 무음극 고체 전지를 실험실에서 실제 차량에 적용하는 최초의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QS의 CEO 겸 사장인 시바 시바람 박사는 "오늘 우리는 가능성에서 현실로의 문턱을 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출시

Sivaram에 따르면, PowerCo와 Ducati를 시범 출시 파트너로 삼아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회사는 혁신적인 기술을 기가와트시(GWh) 생산 으로 확장할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되었습니다 .

CEO는 "두카티의 타협하지 않는 장인정신과 성능에 대한 전설적인 헌신과 결합된 당사의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혁신은 전기 운송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QuantumScape는 이 새로운 기술이 높은 에너지 밀도, 빠른 충전, 강력한 안전성, 긴 수명, 낮은 비용을 갖춘 배터리에 대한 EV 산업의 오랜 요구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세계 최초 공개는 독일 최대의 국제 자동차 박람회인 IAA 모빌리티에서 이루어졌습니다. QS의 고체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개조된 두카티 V21L 레이싱 모터사이클 이 폭스바겐 그룹 컴포넌트 CEO 토마스 슈몰의 발표를 통해 메인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이번 시연은 QS의 리튬 금속 고체 배터리가 실제 차량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한 것입니다. 두카티에는 아우디가 QS 셀용으로 특별히 설계한 동종 최초의 배터리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리터당 844와트시(Wh/L)의 에너지 밀도, 10~80%까지 12분 충전, 연속 10C 방전 등을 제공하는 기술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차세대 EV 기술

파워코(PowerCo)의 CEO 프랭크 블롬(Frank Blome)은 전기차 혁명을 자동차 산업 역사상 가장 중요한 변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블롬 CEO는 "고체 배터리는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의 가능성을 재정의할 것이며, 오늘의 역사적인 시연은 시작에 불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협력의 목적은 QuantumScape의 세계적인 배터리 과학자와 PowerCo의 제조 전문 지식을 통합하여 고체 배터리의 글로벌 출시를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두카티 CEO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는 회사가 도로와 트랙에서 모두 라이딩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술적 경계를 넓혀 온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두카티 바이크는 고체 배터리 기술로 구동됩니다.

출처: 폭스바겐 AG


도메니칼리는 보도자료 를 통해 "혁신을 향한 우리의 노력은 MotoGP 컨스트럭터 부문 6연패를 포함한 놀라운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고체 기술로 달성한 높은 에너지 밀도는 스포츠 모터사이클과 같은 고성능 차량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energy/us-solid-state-batteries-power-ducati

https://youtu.be/pVv6PRZoB5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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