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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올림픽이 스타 만들어준 두명의 여성 운동선수: 신유빈 김예지 Two Paris Olympic female stars of Korea: Yu Bin Shin, Ye Ji Kim


[탁구] 베일 벗은 신유빈 광고

"올해 최고의 모델, 너무 귀여워" 찬사

 유제품·빙과류 전문 제조 회사 빙그레가 자사 제품 '바나나맛우유' 모델인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2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2004년생인 신유빈이 2004년 당시 바나나맛우유 광고를 패러디한 콘셉트로 만들었다. 빙그레 관계자는 "신유빈 선수가 훈련을 마친 후 냉장고를 여는 순간 가득 찬 바나나맛우유가 쏟아지는 장면은 과거 광고를 기억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모델로 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광고. 사진 빙그레 유튜브 캡처


신유빈은 산울림의 '어머니와 고등어'를 개사한 20년 전 광고 노래를 직접 부르기도 했다. "훈련 중에 출출해서 냉장고를 열어보니, 바나나맛우유가 하나 가득 쌓여 있네. 엄마 나를 위해 채워 넣으셨나 보다"라는 내용이다.

광고에서 신유빈은 '국민 삐약이'라는 별명답게 노란색 옷을 입고 등장했다. 얼음 주머니를 머리에 얹은 채 바나나맛우유를 빨대로 마신 뒤 해당 제품을 메달처럼 목에 걸고 입을 맞추는 세리머니를 했다. 이는 신유빈이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보여준 모습을 본뜬 것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바나나 플릭'(공에 강한 회전과 속도를 가해 상대에게 보내는 기술)도 재현했다.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 등 여러 채널에 올라왔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귀여워서 저절로 '빙그레' 미소가 지어진다" "삐약이랑 찰떡인 광고다. 계속 돌려보게 된다" "2024년 최고의 광고 모델" "내가 자발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다니 캐스팅 잘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유빈 바나나맛우유 광고. 사진 빙그레

올림픽에서 경기 도중 열량 보충을 위해 수시로 바나나와 주먹밥 등 간식을 먹는 모습으로 관심을 끈 신유빈은 지난달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발탁됐다. 신유빈은 "바나나맛우유의 광고 캠페인 촬영에 참여해 기쁘다"며 "평소 즐겨 마시던 바나나맛우유를 많이 마실 수 있어 행복한 촬영이었다"는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돼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중앙일보

https://youtu.be/RoER-ab1QYw


[사격] 루이비통 광고모델 된 김예지

“이 모습 알아본 머스크”...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나왔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밈스타’로 떠오른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임실군청·31) 선수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화보 모델로 나서며 또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패션 매거진 더블유(W) 코리아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 김예지의 첫 화보를 단독으로 선보였다.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 선수.[사진 제공=W코리아]

김예진은 이날 공개된 화보에서 루이비통의 여러 의상을 입고 사격 포즈를 취하는 등 시크한 매력을 뽐냈다. 김 선수만의 특별한 매력이 돋보이는 모습이었다.

화보 촬영과 함께 김예지의 속마음도 드러났다.

김예지 선수.[사진 제공=W코리아]

‘더블유코리아’가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 선수에게 전화했던 날 김 선수는 “왜 나지?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며 “다른 금메달리스트도 있는데, 왜 나일까? 일론 머스크는 왜 날 언급했을까? 지금도 궁금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중학교 때부터 총을 쏴 왔고 늘 똑같은데 말이죠”라며 처음에는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김예지는 전북 임실에서 200km, 서울까지 세 시간 반을 달려 더블유 촬영장을 찾았다고 ‘더블유’는 전했다.

김예지는 “대중들이 올림픽 스타들을 기억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짧다. 그래서 제가 매체에 많이 나올수록 사격을 떠올리실 것 같다”며 “앞으로도 ‘총 잘 쏘는 김예지’로 남고 싶다”며 화보모델로 나선 이유를 설명했다.

김예지 선수.[사진 제공=W코리아]

또한 “훈련이 끝나면 저녁 먹고 바로 잔다. 다음 날도 훈련해야 하기 때문이다”며 “‘샤라웃(shout out·힙합에서 존경하는 대상을 언급할 때 씀)’이 뭔지도 몰랐고, 트위터가 ‘X’로 바뀌었다는 것도 몰랐다”고 밝혔다. 특히“지금은 제 훈련과 대회 일정이 최우선이며, 제 목표는 항상 저이고, 기록이든 사람 김예지든 계속 저 자신을 넘어설 것”이라고 여전한 승부근성도 드러냈다.



김예지는“사격은 집중력과 감각의 싸움”이라며 “정말 몰입하면 조용하다.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고 그 공간에 저만 있는 듯 주변이 어두워지고 표적지와 조준선밖에 안 보인다” 고 사격이 어떤 종목인지도 알렸다. 김예지의 더 다양한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더블유 코리아’ Vol.10과 더블유 코리아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김예지 선수.[사진 제공=W코리아]

한편 김예지 선수는 지난달 엔터데이너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필(대표 류민국)과 공식 에이전전시를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다수의 방송출연 요청과 식품·게임·스타트업 등 20여건에 달하는 광고출연 요청도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게임업체 중에서는 세계적인 온라인 FPS게임이 있어 관심이 커지고 있다.

2024 파리 올림픽에서는 미국 방송 NBC가 선정한 10대 주목받는 스타 중 한 명으로 뽑히기도 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이자 X 소유주인 일론 머스크까지 “사격 세계 챔피언이 액션 영화에도 나온다면 멋질 것 같다. 김예지를 액션 영화에 캐스팅해야 한다. 연기는 필요하지 않다”는 글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또한 김예지는 지난달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의 마음에 보답할 방법을 찾다 이런 방법을 택했다”면서 독거노인지원사업에 500만원을 후원했다.

김예지 선수.[사진 제공=W코리아]
윤인하 기자 ihyoon24@mk.co.kr 매일경제

https://youtu.be/KC0tlKS8f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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