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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공사 l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신축 프로젝트 수주

쌍용건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공사

 

1천323억원 규모


    쌍용건설은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발주한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 건설공사'를 지난 12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총공사비는 1천323억원 규모다.


쌍용건설은 더블유아이건설(18%), 중경산업(17%), 정상기업(14%)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에 성공했다. 주관사인 쌍용건설의 지분은 51%(675억원)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 위치도

[쌍용건설 제공]


이 사업은 2019년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사업 이후 4년 만에 시행되는 2단계 사업이다.


쌍용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14공구는 광산구 신가동에서 서구 동천동 일원에 길이 2.839㎞의 지하철도와 정거장 1개소, 환기구 2개소 등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8개월이다.


쌍용건설 송준호 국내토목본부장은 "전국에 고속철도와 철도 182㎞, 지하철 40㎞를 신설하며 철도건설 분야 최상위 실적으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수주에 성공했다"며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hisun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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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신축 프로젝트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DLS)은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신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종시 스마트그린산업단지에 들어설 세종허브센터는 연면적 14만4천960㎡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국내 다이소 물류센터 중 가장 크다. 앞으로 중부지역 다이소 매장 물류를 담당한다.




DLS는 설계, 엔지니어링 컨설팅을 포함한 최첨단 자동화 설비부터 창고관리시스템, 창고제어시스템, 향후 유지관리까지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일괄 공급한다.


세종허브센터에는 종횡으로 움직여 빠르고 효율적인 상품 보관·반출이 가능한 OSR 셔틀, 주문 순서에 따라 박스를 배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 셔틀에서 출고한 상품을 작업자에게 자동 전달하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러한 셔틀 기술 등을 통해 최대 7만6천개 박스를 처리 보관할 수 있고 중량 50㎏ 상품도 옮길 수 있다고 DLS는 전했다.


김덕현 DLS 대표는 "앞으로 셔틀 시스템 등 관련 전문 인력을 확대하고 적극 육성해 수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gogo213@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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